티스토리 뷰




[2018 / 09 / 01 / 032]


**스포일러가 있을 수 있습니다.**



'서치' 보고 왔습니다. 사실 예고편만 보고는 딱히 끌리지 않았던 영화였는데 딱히 영화가 없어서 그냥 보고 왔습니다. 그런데 봤으면 큰일 했네요. 간만에 굉장히 몰입해서 영화가 아니었나 싶습니다. 여러모로 만들어진 작품이었어요.

 

사실 영화의 촬영기법이 아주 신선한 것은 아닙니다. 인디 영화 등에서 보인 적은 있었죠. 하지만 그렇다고 하더라도 작품의 참신함이 사라지는 것은 아닙니다. 영화는 21세기 SNS 시대의 매체를 제대로 이용해서 관객들에게 긴장감을 전달해 주고 있습니다.


>>

 

영화는 직접적인 카메라를 통해 배우들이 연기하는 장면이 하나도 없습니다. 항상 화상 통화나 티비나 컴퓨터를 통해서 연기를 전달하고 있죠. 전화가 오는 장면도 전화를 받는 장면도 영화 속에서 발생하는 사건도 카메라를 통해 직접적으로 전달하는 장면이 하나도 없습니다.

 

대단한 것은 핸드폰이나 컴퓨터 등을 이용해서 딸의 흔적을 찾아가는 장면들은 그냥 일반적인 검색의 과정일 뿐임에도 불구하고 긴장감을 관객들에게 무시무시하게 전달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영화에서 긴장감 없는 장면은 부분도 없었다고 생각될 정도였으니까요.

 

단순히 연출에서만이 아니라 영화의 이야기도 반전이 강했다고 생각했는데 물론 맥거핀으로서의 장치들이 많기는 했습니다만 그래도 결말에서 터트려주는 반전은 나름 훌륭했습니다. 영화 내내 던져주었던 복선들을 마무리해서 관객들이 납득할 있는 결말을 보여주었죠.


>>

 

가지 아쉬운 점은 과정 속에서 던져주었던 복선들을 관객들이 이용해서 생각할 만한 연출을 보여주지는 않았다는 것입니다. 가령 예를 들면 형사가 찍혀 있던 사진같은 것들 말이죠. '이것은 힌트일 수도 있으니까 확인해봐' 같은 메시지를 조금이라도 던져주었다면 관객들도 같이 추리를 있는 재미가 있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배우들의 연기도 훌륭하고 이야기에서 오는 재미도 확실하고 영화의 연출도 신선하니 추천을 아니 수가 없는 작품입니다. 신기하게도 영화 오프닝은 뭔가 픽사 애니메이션 up 생각나기도 하는데 그조차도 다양한 하드웨어를 통해서 보여주는 연출이 좋았습니다. 이후 부녀지간의 이야기에 원인이 되는 이야기이면서 가족의 소중함을 느끼게 해주는 연출이었죠.


>>

 

의외인 것은 주연 대부분을 동양계 배우들로 캐스팅을 했더군요. 주연인 조야 워낙에 익숙한 얼굴이고 딸이며 삼촌 그리고 엄마까지 메인 캐릭터가 동양계로 캐스팅이 것은 영화의 연출보다도 새롭게 다가왔습니다. 특히 엄마의 경우 한국에서 아이돌로 데뷔하려고 했을 정도였다는데 배우로서 헐리우드 영화에 나오니 신기하더군요.

 

어떤 의도가 있었는지는 모르겠지만 정도로 주연 배우들이 한국계로 캐스팅이 것은 처음 보는 듯해서 묘한 낯선 느낌이 들더군요.

 

감독이 인도계 미국인인 아니쉬 차간티라는 감독인데 이번이 장편 데뷔작이더군요. 사실 요즘 데뷔작을 만든다고 해서 후속작을 만든다는 보장이 없다는 워낙에 많이 봐온 터라 후속작에 대한 기대를 크게 가지지는 않을 생각입니다만 그래도 데뷔작이 정도로 뽑혔다면 후속편에서 어떤 작품을 만들지 기대가 없다고는 하겠네요.


>>

 

재밌습니다. 지금 극장에 걸려있는 어떤 작품보다도 만한 작품이에요. 긴장감을 제대로 살리고 있고 연출적으로도 관객들에게 신선함을 주고 있습니다. 앞서 말했듯이 이야기에서 오는 반전도 괜찮았구요. 입소문이 좋게 밖에 없는 작품인지라 장기 상영도 가능할 같은데 추석 개봉작들의 상태가 어떤지 일단 나와봐야 확실해 싶네요.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