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데드풀이 미쳐 날뛰고 있습니다"


**스포일러같은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수도 있습니다.**


데드풀을 보고 왔습니다. 아마도 마블과 DC 통틀어 가장 괴상한 캐릭터라고 생각되는 녀석은 일단 자신이 '만화 캐릭터'라는 것을 알고 있는 녀석입니다. 그래서 코믹북을 보더라도 그러한 부분을 활용한 연출들이 돋보이죠. 가령 자기가 페이지를 찌고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거나 책을 읽고 있는 독자들에게 말을 걸기도 하죠.


>>

 

캐릭터는 사실 등장한 적이 있습니다. '울버린-오리진'에서 뮤턴트들을 가둬두었던 마지막 장소에서 울버린과 최후의 대결을 펼치죠. 이게 제작자의 의도인지는 모르겠습니다만 거기서 나왔던 데드풀도 라이언 레이놀즈가 맡았었죠. 여튼 울버린에서 나왔던 데드풀은 데드풀 캐릭터의 흑역사(라이언 레이놀즈에게도 흑역사)라고도 있을 만큼 욕이란 욕은 먹었던 캐릭터이니 일단 기억에서 지우도록 하죠.

 

사실 조금은 걱정이 컸습니다. 이렇게 괴상한 캐릭터를 과연 살릴 있을까? 특히나 직접적인 마블 스튜디오에서 만다는 것도 아니고 엑스맨의 판권을 가지고 있는 20세기 폭스에서 과연 엑스맨말고는 성공한 히어로 무비가 없는 상태에서 살릴 있을까? 라는 우려가 굉장히 컸습니다. 그래도 가지 다행이었던 것은 R등급 19 관람가 등급으로 만들었다는 점이었죠.


>>

 

그런데 영화 홍보물이 하나둘씩 나오면서 '이건 봐야겠다'라는 느낌이 점점 강해졌습니다. 다들 약을 한사발은 먹고 만든 듯한 홍보물들은 얼핏봐도 데드풀이라는 캐릭터를 굉장히 살리고 있었거든요. 그래서 전야제 개봉을 하자마자 바로 달려가서 봤습니다.

 

재밌더군요. 그냥 영화는 약빤(?) 제작자들이 약빤(?) 캐릭터를 만들어 냈다는 느낌이 정도로 4차원 캐릭터인 데드풀을 제대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캐릭터 뿐만이 아니라 엔딩 크래딧이며 오프닝이며 영화의 모든 요소 하나하나를 죄다 약빤 같은 느낌으로 만들어 버렸습니다. 덕분에 영화에 대한 재미는 상승했죠.

 

사실 이번 작품도 단독 히어로(?) 영화의 시작이기 때문에 다른 히어로 영화들의 시작과 궤가 동일하다고 있습니다. 주인공이 슈퍼 능력을 얻게 되고 그걸 이용해서 적을 처단하고 그리고 어느 정도의 훈훈한 엔딩으로 끝나는 영화의 구성은 이제는 거의 외울 지경이죠. 하지만 영화는 타성에 젖어있는 1편의 문제점을 캐릭터로서 완벽히 무마하고 있습니다.


>>

 

캐릭터가 만들어지는 과정이나 만들어지기 , 후의 차이점을 비교 분석하고 싶지만 귀찮아서 하겠고 그냥 '데드풀이 미쳐 날뛰고 있습니다'라고 마디만 하면 이상 말이 필요없지 않을까 싶군요. 만큼 캐릭터성이 확실합니다. 어떤 히어로 무비의 캐릭터보다도 뇌리에 깊게 남죠.

 

가장 좋았던 점은 역시나 현실과 영화 세계를 아무 거리낌 없이 언급하다는 겁니다. 가령 자비에 교수를 만나러 가자고 때는 "맥어보이야? 아니면 스튜어트야? 시대가 헷갈려서.."라는 등의 농담을 던지며 수시로 화면을 응시하며 관객들에게 말을 겁니다. 심지어 폭력적인 장면이 나올 같으면 카메라를 돌리기도 하죠.

 

게다가 스스로를 디스하기도 하는데 본인이 연기했던 과거 데드풀 피규어를 가지고 있기도 하며 본인이 연기했던 (완전히 망한) 그린랜턴은 언급하기도 합니다. 실제 엑스맨 캐릭터들을 수시로 언급하며 실제 배우들 이름도 그냥 시종일관 필터링없이 나불대죠. 그리고 역시 그런 맛이 있기에 영화는 재밌어졌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정말 애론 소킨의 영화를 능가할 정도로 쉴새 없이 주절대는 말빨은 가히 예술입니다.


>>


영화는 물론 캐릭터도 살리고 캐릭터도 살리고 있지만 액션도 적당히 가미되어 있고 멜로(??!!!) 적당히 가미되어 있습니다. 그렇게 발렌타인데이 어쩌고 하면서 홍보를 대는데 1% 멜로는 있어줘야 배신감을 느끼겠죠. 여튼 적당한 액션과 적당한 드라마가 나오지만 아쉽게도 그런 부분들조차 시리즈 1편의 단점들을 그대로 복습하고 있습니다. 약한 , 뭔가 아쉬운 액션, 떡밥들….


하지만 단점이라면 역시나 꽤 많은 사전 지식을 알고 있어야 한다는 부분일 듯 합니다. 이 영화를 보고 100% 이해한다면 그건 미국 문화에 관심이 많은 사람이 가능성이 크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단순히 마블 코믹스 세계 뿐만이 아니라 미국 문화 전반적인 부분에 대해서도 언급을 하고 있죠. 그래서 (보통의 관객보다는) 저도 어느 정도는 이해를 했다고는 하지만 100%까지 이해를 하지는 못 했습니다. 오죽 했으면 영화 속에서 언급했던 대사들에 대한 해석도 나돌 지경이니까요.


그리고 아쉽게도 영화는 정말 순수하게 19 관람가를 위해서 만들어진 영화입니다. 그래서 사지절단, 베드씬, 노출, , , , , 섹드립 하여간 19금에서 나올만한 것들은 죄다 나옵니다. 그러니 혹여나 성인들만 있다고 하더라도 가족들하고 생각은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심지어 사귄지 얼마 커플도 가능하면 감상을 자제했으면 좋겠구요.


>>


물론 19 관람가 등급을 정하면서 많은 고민을 했을 겁니다. 일단 흥행에 걸림돌이 되니까요. 흥행 때문에 마블 스튜디오를 인수한 디즈니는 절대 19 관람가 등급의 히어로 영화를 만들지 않죠. 하지만 폭스는 과감한 도전을 했고 영화는 굉장했으며 흥행은 뭐….두말 필요가 없는 성공가도를 달리고 있습니다.

 

사실 저도 미성년자일 부모님들하고 집에서 19 영화를 것은 아닙니다만 영화는 수위가 너무 세군요. 과거의 저희 집이라고 해도 보여주실 같지 않은 수준의 진정한 19 오락영화입니다. 따라서 미성년자들은 조금만 기다리세요….히어로 영화 좋아하시는 성인분들은 당장 달려가시구요.

 

참고로 쿠키 영상도 대단합니다. 짧고 굵은 것이 아니라 길고 굵군요….(?!)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