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파이널 판타지7 발매 이후 10년의 시간이 지났다.

애초 홍보용으로 만든 동영상이 엄청난 반응을 일으켜 스퀘어 에닉스 측에서 몇 번의 수정 끝에 만들게 된 어드밴스 칠드런.....dvd 발매 전부터 게이머들 사이에서는 그야말로 최고의 관심을 받게 되었고 일본 내에서는 100만장 이상이 팔리기까지 하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파이널 판타지7 어드밴스 칠드런
이미 이 포스터에는 모든 것이 다 나와있다...킁
 
파판7 AC....그야말로 극상의 퀄리티를 보여준다. 애니메이션에서 이 정도의 퀄리티를 보게 될 것이라고는 아무도 생각하지 못 했을 정도로 파판7AC에서 보여주는 CG는 현재로서는 가히 최상급이라 불릴만하다. 천, 금속, 플라스틱 등의 질감을 아주 제대로 표현하여 이것이 무슨 재질로 되어 있는지를 '보는 순간' 알 수 있게 해준다. 이러한 퀄리티를 우리에게 선사해 준 스퀘어 에닉스에 감사의 표현을 전하고 싶군. 하지만 이보다 더 중요한 것은 캐릭터다. 천, 금속, 플라스틱 등의 질감보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캐릭터의 표정이다. 그야말로 지금 이 캐릭터의 기분이 어떻고 무슨 말을 하려고 하는지 표정을 보면 알 수 있을 정도로 캐릭터의 표정이 '살아있다.'라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클라우드를 죽일 듯한 세피로스의 표정...엄청난 포스가 느껴지지 않는가?
"나는 추억으로 남지 않겠어"라는 말을 남기고....꼴깍?

사용자 삽입 이미지
클라우드.....티파는 안 죽었으니 걱정마라.
 
그렇다고 AC이 초고퀄리티의 CG만 앞세워서 만들었다면 보다가 그만 뒀을지도 모르지만...(솔직히 그렇게 만들었다면 그것은 스퀘어 에닉스의 완벽한 실수다.) 여기에 뛰어난 연출은 이것이 하나의 애니메이션이라는 것을 보여주기에 충분하다. 그 어느 애니에서도 보기 힘든 전투..라기 보다는 결투 장면들은 충분히 영화에 몰입시키기에 충분하다고 생각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싸움 장면의 연출은 가히 최고다. 특히 마지막 소환수(?)와의 대결은 엄청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언제나 우리의 불쌍한 클라우드를 돌보아 주는 에어리스....
파판7에서 참 헛되이 없어졌지만 AC에서도 클라우드를 많이 도와주죠..
 
파판7AC는 어찌보면 팬 서비스 차원에서 만든 것일 수도 있겠지만 다른 면에서 보면 애니메이션 제작에 있어 여러가지 의미를 부여해 줄 수도 있다. 고해상의 퀄리티나 (솔직히 이제는 다 가능하지 않겠는가? 킬존2의 CG만 보더라도...) 여러가지 연출 그리고 마지막 엔딩 크레딧의 모습까지 여러가지 새로운 기법을 잘 버무렸다는 생각이 든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조만간 이런 식의 새로운 엔딩 크레딧을 보게 될 지도 모른다...클클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