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나한테 맡기라구...
(극 중 존 맥클레인)
 

그가 돌아왔다....몸빵 액션의 극치를 보여주는 존 맥클레인
비록 정말 오랜만에 컴백을 하는 바람에 그의 얼굴, 몸은 예전의 모습을 찾아 볼 수 없지만
예전의 그의 모습을 기억한다면 그의 이름만으로도 벌써부터 아드레날린이 분비되기에는 충분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는 여전히 뛰고 구르고 떨어지고 날라다녔다.
 
다이하드 3으로부터 상당한 시간이 흘러 브루스 아저씨도 이미 쉰을 넘어선 나이에서 조금은 무리해서 찍은 것 같은 다이하드 4.0 사실 누구나 했을 법한 생각이겠지만 '과연 그 나이에 예전의 액션이 될까?' 라는 의심이 물밀듯이 찾아왔다. 하지만 브루스 아저씨가 누구인가? 그 자신이 이미 다이하드로 굳혀진 배우가 아닌가? 당연히 기본은 해주리라 생각했다.
.
.
.
그리고 그러한 기대는 한 치의 어긋남도 없이 충족시켜 주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하지만 파트너는 상당히 어리버리.....하게 생겼다고 생각된다.
 
그의 몸짓, 입담 어느 것 하나 바뀐 것 없이 그는 스크린에 나타났다. 바뀐 것이 있다면 테러범들의 유형이라고나 할까? 역시나 시대가 시대인지라 디지털 테러를 일으키는 테러범들의 모습은 뭐 심히 공감가는 부분이 아닐 수 없었다. 솔직히 왜 아직도 그런 테러가 크게 일어나지 않았는지가 더 궁금할 뿐이다. FBI가 순식간에 점령당하는 모습이야 조금은 어거지에 가깝다고 할 수 있지만 솔직히 해커들을 돈발로 끌어들여서 시킨다면 뭔 짓을 못 할까?
 
그러한 디지털화된 테러범에 맞써는 우리의 아날로그 영웅 존 맥클레인은 여전히 몸빵 액션으로 일관한다.
하기사 존의 그러한 몸빵 액션이 없다면 굳이 이 영화를 보려는 생각자체를 안 했지 않았을까?
물론 지금의 헐리우드에서 최첨단 기술력으로 만든 화려한 CG의 영화들은 감탄을 자아내기에 충분하다. 단적인 예가 바로 트랜스포머다. 하지만 최근 액션 영화라고 본 것들이 전부 그런 종류다 보니 (거미인간3, 해적3, 트랜스포머, 300....) 당연하게도 존의 몸빵 액션 같은 화끈한 육탄전이 그리워질 수 밖에 없었고 타이밍 죽이게도 다이하드 4가 개봉되었다.
 
더 이상 무슨 말이 필요하겠는가? 그냥 보면 되는거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과연 이런 물량공세가 굳이 필요했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하지만 역시나 나이가 나이이니 예전의 모습에서는 상상하지 못 했던 모습들도 더럭 보인다.
좀 뛰면 헉헉대거나 총도 떨어뜨리고 남들 대화하는 걸 이해하지 못 하는 등등....꽤나 나이값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뭐 개인적으로는 그러한 모습들은 상당히 인간적이지 않았나 싶다.
 
확실히 이것저것들을 고려해 본다면 속편치고는 상당히 잘 만들어졌다는 생각이 들지만....역시나 뭐랄까? 너무나 화려했다. 시리즈 최고라 평가되는 다이하드 1과 비교해 보면 1편이 달랑 건물 안에서 치고 박는 수준이었다면 4는 전쟁 수준이다. 전력공사를 다 날려버리기도 하고 전투기가 다리를 몽땅 날려버리기도 한다. (당췌 민간인은 생각 안 하는건가?)
물론 1편과 4편 사이의 엄청난 공백 덕에 헐리우드의 스케일이 무지하게 커졌기 때문이라고는 하지만 개인적으로 이렇게 다 부숴버리는 것은 다이하드 답지 않다는 생각이 들기도 했다.
3편만 보더라도 그 정도로 다 부숴버리지는 않았는데 4편은 그야말로 '모두 부숴버린다.' 오히려 스케일로만 보면 더 크다고 할 수 있는 트랜스포머보다도 부숴지는 걸로 치자면 다이하드가 더 심하다고 할 수 있을 지경이다.
물론 이 점을 좋게 보는 분들도 있겠지만 '부수는 것 =  액션'이 아니라는 생각을 하고 있기 때문에 조금은 씁쓸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악함'이 부족했던 테러범.....카리스마 부족!
 
하지만 믿음직한 존 맥클레인의 컴백과 '거의' 예전의 모습을 보여주는 그의 모습은 이 영화를 안 볼 수 없게 만든다. 왠지 그 동안 기다렸던 '액션'이 이런 거였는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든다.
 
p.s. 딸이 참 매력적으로 크지 않았는가 싶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요건 소위 10대들이 말하는 짤방....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