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DvD HoliC

스타워즈 스페셜피쳐 리뷰 ep1

산다는건 2008. 5. 15. 22:03

사용자 삽입 이미지

너무 늦게 올리는 감이 없잖아 있는 스타워즈 스페셜피쳐 dvd 리뷰입니다. 사실 ep6까지 리뷸로 올리고 나서 스페셜 피쳐를 올리려고 했습니다만 이미 ep4,5에서 영화 자체의 퀄리티에 대한 평가는 끝냈다고 생각해서 바로 스페셜 피쳐로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분량이 너무 많아서 나눠서 올리도록 할 예정입니다...양해 바랍니다....-_-;;



*모든 이미지는 직접 dvd에서 캡쳐한 화면으로 클릭하시면 원본 사이즈로 보실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메인 화면입니다. 사실 좀 많은 메뉴가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했었습니다만 의외로 간단한 4개의 메뉴만 덩그러니 있더군요. 하지만 이러한 메뉴는 이 스페셜 피쳐에 대한 그 어떠한 평가에도 해당사항이 없을 정도로 신경쓸 필요가 없는 부분이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큐멘터리와 미니 다큐멘터리 선택 화면입니다. 선택 후에도 선택화면이 있는 것으로 보아 각 메뉴당 하위 메뉴가 있다는 것을 쉽게 예측할 수 있겠더군요. 그럼 우선 이번 스페셜 피쳐에서 가장 많은 분량을 차지하고 있는 꿈의 제국부터 한 번 올려볼까 합니다.

0123456789

스페설 피쳐에서 가장 많은 분량을 차지하는 '꿈의 제국'에서는 스타워즈의 탄생에 대해서도 나와있지만 조지 루카스가 헐리우드에서 벌인 사건(?)들에 대한 부분이 중점적으로 나와있습니다.
사실 제가 스타워즈를 좋아하는 이유도 스타워즈의 영화적 가치보다도 이 영화로 인해 파생된 영향력에 대한 존경 때문이라고도 할 수 있는데 '꿈의 제국'에서는 그러한 부분에 대해서 확실하게 나와있습니다. 이런 부분은 후에 적을 '스타워즈의 산물' part에서도 언급될 예정입니다.

여튼 '꿈의 제국' part에서는 조지 루카스가 기존 헐리우드 제작사들의 제작 시스템에 반감(?)을 느끼고 스스로 영화를 찍으면서 겪게 되는 하드웨어적, 소프트웨어적인 어려움을 잘 보여주고 있으며 초기 스타워즈를 제작하면서 배우들을 캐스팅하는 비화에서 스타워즈의 초대박 흥행으로 자신의 회사를 세우고 헐리우드 최고의 특수효과팀인 ILM을 만들고 자신과 뜻을 함께하는 사람들을 데려오는 과정 등 스타워즈와 함께 희노애락을 함께하는 '조지 루카스의 삶' 자체가 녹아있습니다. '꿈의 제국'을 보면서 한 가지 이해가 안 가는 점은 스타워즈EP6가 개봉하고 난 후 왜 부인이 이혼을 신청했는지에 대한 것입니다. 딸에 대한 양육권까지 포기하면서 말이죠.
어찌되었든 '꿈의 제국'에서는 조지 루카스와 스타워즈의 초창기부터 지금까지의 모습을 하나의 파노라마를 보는 것과 같이 시간순으로 볼 수 있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음은 미니 다큐멘터리입니다. 여기서도 세 개의 메뉴로 나누어지는데 각각의 메뉴들이 꽤나 흥미를 제공하는 것들이라 안 볼 수가 없더군요. 시간은 세 메뉴 모두 20분 가량되는 분량입니다.

012345
첫 번째 '스타워즈의 등장인물' 에서는 각 캐릭터의 탄생 배경과 어디서 영향을 받았는지 그리고 초창기 디자인 컨셉과 영화 제작 직전까지의 컨셉아트 등을 볼 수 있습니다. 꽤 재밌더군요. 사실 캐릭터의 변화가 이렇게 크리라고는 생각치 못 했는데 의외로 많은 부분에서 캐릭터 혹은 캐릭터간의 관계에 변화가 있었습니다.

0123456
두 번째 '광선검의 탄생'에서는 광선검의 숨은 뜻과 처음에는 두 손을 사용하던 광선검을 후기에는 왜 한 손으로만 사용하는지 등에 대해서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워낙에 다들 알고 있는 티비와 고장난 레코더를 이용하여 광선검의 음향효과를 만든 방법을 좀 더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그와 더불어 광선검의 특수효과 제작에 대한 부분도 알 수 있습니다.

01234567891011121314
세 번째 '스타워즈의 산물' 에서는 조지 루카스가 스타워즈를 만들면서 만들었던 특수효과팀 ILM과 새로운 사운드 THX의 제작 등으로 인해 헐리우드의 영화인들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게 되었으며 어떤 영화들이 제작되었는지에 대해서 보실 수 있습니다. 사실 이 정도이리라고는 생각치 못 했는데 정말 엄청난 영향을 미치더군요. 정말 대단하다는 생각 밖에는 안 들었습니다.

2008/04/07 - [DvD HoliC] - [dvd 리뷰] 스타워즈 4 -새로운 희망-
2008/04/14 - [DvD HoliC] - [dvd 리뷰] 스타워즈 5 -제국의 역습-

다음에는 나머지 전부를 올리도록 하겠습니다만....다 올려질지 모르겠네요....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