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기는 테크닉이 아니다.. 심리전이다. 그 사람이 뭘 원하는지, 그 사람이 뭘 두려워하는지 알면 , 게임 끝이다
<극 중 서인경>


감독으로써 최동훈이란 인물이 처음으로 맡은 영화 범죄의 재구성. 이 영화를 처음 보았을 때 감독보다는 배우들의 캐스팅에 대단히 눈길이 갔었다. 박신양, 백윤식, 염정아, 이문식....뭐 사실 그렇게 화려하다고는 할 수 없지만 개개인이 자신만의 색을 가지고 있는 이 배우들을 좋아하는 나로써는 영화의 내용이나 감독의 명성보다는 이 배우들을 한 영화에서 볼 수 있다는 기대감에 이 영화를 기다리게 되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팜프파탈의 이미지를 보여주려고 했는지도 모르지만 개인적으로 그냥 마담인 것 같다.


그리고 물론 당연한 얘기겠지만 그러한 기대감은 나를 전혀 실망시키지 않았다. 박신양의 능글맞은 연기, 염정아의 마담(?) 연기, 백윤식의 특유의 연기력, 이문식의 조연 등 어느 것 하나 나의 기대를 실망시킨 배우는 한 명도 없었다. 그리고 그러한 배우들을 감독은 잘 짜여진 시나리오의 순서대로 그들을 움직여 수작의 영화를 만들어 냈다. 사실 최동훈이란 이름은 처음 들어 보았기 때문에 검색을 하지 않은 한 알 수 없었으니 검색으로도 알 수 있었던 사실은 단지 조감독을 한 번 했을 뿐 감독으로써는 이 영화가 데뷔작이란 사실이었다.

하지만 데뷔작치고는 상당한 수작이라는 사실을 이 영화를 보기 전까지는 상상도 하지 못 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2의 전성기를 맞은 백윤식의 연기는 상당히 어울렸다.


시나리오는 실제 사건을 근거로 만들어졌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사기를 치는 과정에서 당연히 있을 수 밖에 없는 반전까지 그렇게 빈틈을 보인 부분은 없었다고 생각된다. 한 가지 흠이었다면 누구나 생각하고 있는 박신양의 어설픈 분장정도였을까? 하지만 누구나 이해하기 쉽고 즐겁게 볼 수 있었다면 영화의 완성도가 나빴다고는 할 수 없을 것이다.

사실 사기보다는 박신양의 복수에 중점이 맞춰져 있기 때문에 어디까지나 '주'가 아닌 '부'가 되어야 할 사기를 너무 부각시킨 경향도 없잖아 있었다고 생각되지만 그러한 과정은 결론적으로 복수를 위한 하나의 과정에서 보여지는 부분을 감독이 연출로써 화려하게 보여준 것이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관객으로써는 즐겁게 즐기면 된다고 생각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배우들의 연기는 정말 딱! 어울린다.


배우들의 개성있는 연기, 잘 짜여진 시나리오, 연출 뭐 데뷔작으로 이 정도라면 앞으로도 상당히 큰 기대를 할 수 있는 감독이 아닐까 생각된다. 물론 뒤로 갈 수록 망하가는 감독들도 있겠지만 개인적으로 기대를 가지게 만든 감독인 만큼 그 기대를 무심히 짓밟는 영화를 만들어주지를 않길 바랄 뿐이다.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otal
Today
Yesterday